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💬 요즘 다들 AI로 콘텐츠 만든다죠?
안녕하세요!🤗 더널리(THE NURLY)입니다.
요즘 상품 썸네일, 리뷰 요약, 상세설명..
AI로 뚝딱! 만드는 브랜드들이 많아졌어요.
상세페이지나 제품 이미지 등을 편리하고 빠르게 만들 수 있으니까요.
💥 그런데 AI가 만든 콘텐츠를 다시 AI가 학습하게 된다면?
이커머스에서 활용 시 생각보다 심각한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.
오늘은 왜 그게 위험한지, 그리고 📍 우리는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알려드릴게요.
목차
- AI가 만든 걸 또 AI가 학습하면 생기는 일
- 이커머스에선 왜 위험한가?
- 이커머스 실무자라면 이렇게 주의하세요!
- 결론 : ‘사람다운 콘텐츠’를 지켜야 한다
⚠️ AI가 만든 걸 또 AI가 학습하면 생기는 일
- AI가 만든 텍스트나 이미지를
- 또 다른 AI가 학습하고,
- 그 결과를 또 다른 AI가 학습하고..
이렇게 루프가 반복되면 콘텐츠 다양성은 줄고, 정확도와 디테일은 점점 떨어집니다.
👉 결국 비슷비슷하고, 어색한 콘텐츠만 남게 되죠.
이 현상을 연구자들은 MAD(Model Autophagy Discorder)
👿 즉, AI 자가포식 장애라고 부릅니다.
😨 이커머스에선 왜 위험한가?
앞서 다뤘던 제미나이, GPT 활용법처럼,
이제 AI로 상세페이지 문구나 배너까지 만들 수 있는 시대죠.
이제 AI로 상세페이지 문구나 배너까지 만들 수 있는 시대죠.
하지만 이런 AI콘텐츠를 또 다른 AI 마케팅 툴이 학습하게 된다면?
- 정보는 점점 더 모호해지고,
- 브랜드만의 차별화 포인트는 사라지며,
- 각 콘텐츠는 점점 'AI스럽다'는 느낌만 남게 됩니다.
✅ 이커머스 실무자라면 이렇게 주의하세요!
⭕ 이렇게 해보세요. |
❌ 이렇게는 피해주세요. |
AI 콘텐츠는 초안으로 쓰고, 최종은 사람이 다듬기 | AI가 만든 콘텐츠를 그대로 재사용하거나 다시 학습시키기 |
실제 리뷰나 고객 피드백도 꼭 반영하기 | 비슷한 표현, 반복된 스타일만 계속 쓰기 |
다양한 스타일과 데이터 셋 섞어서 활용하기 | 동일한 방식만 반복하며 콘텐츠 생산하기 |
🙋🏻♂️ 결론 : ‘사람다운 콘텐츠’를 지켜야 한다
생성형 AI 시대, AI가 더 똑똑해질수록 우리는 더 사람다워져야 합니다.
AI 콘텐츠도 결국은 데이터이기 때문에, 👿 잘못 쓰면 무한 복붙 세상이 올 수도 있어요.
우리는 브랜드마다의 톤과 감정, 개성을 지켜야 합니다.
단지 편리하다고 해서 AI에만 맡기지 말고, 진짜 고객에게 닿는 콘텐츠를 고민해야 해요.
📢 궁금한 점 있으신가요? 여러분의 생각도 들려주세요!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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